본문 바로가기
뷰티/국가자격증

메이크업 필기 독학 하기 공부법 쉽게하기

by 백티처 2020. 4. 16.

개인적인 저의 경험담으로 모든 분들에게

일반화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가볍게 읽어보시고 참고만 해주세요! 


메이크업 필기 독학! 정말 정말 쉬워요~

메이크업 필기를 준비하는 여러분들!

보통 준비 기간을 얼마나 잡으세요?

저는 하루예요!

 

(저는 미용을 전공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입니다. 공부를 더 해주세요 ;)

 

미용 국가자격증 필기를 처음을 도전하는 많은 분들이 굉장히 오랫동안 필기 공부를 하시는데요!

필기를 한 두 번 본 학생들 같은 경우에는 필기 공부에 그렇게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메이크업 공부를 열심히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생각해보면 부담감 때문인 것 같아요.

저도 처음 미용 필기시험을 볼 때는 그랬어요. 그래서 시험 당일날 가지 않은 적도 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시험을 보고 나니 쉽게 합격이 되더라구요.  그때 날린 돈이 너무 아까웠어요.ㅜㅜ

여러분이 메이크업 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이유 두 번째! 처음부터 너무 두꺼운 책으로 공부하시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두꺼운 책만 가지고 공부하나요?

저는 비추에요!

금방 지칠 거 같아서..

한번 읽어 보기만 해도 3일은 소요될 것 같은데.. 언제 다 외워요ㅜㅜ

머리가 나쁜 저는 불가능!

 


결론! 제가 추천하는 방법 (순서)

 (1) 문제 풀이 위주의 문제집을 선택한다.

 (2) 문제 (기출 문제) 위주로 풀어본다. (당연히 거의 다 틀린다....ㅎㅎ) 

 (3) 문제를 풀며 어떤 방식으로 문제가 나오고 어느 구간에서 문제가 나오는지 파악한다.

 (4) 앞에 간단하게 요약된 부분을 외운다.

  (5) 문제를 다시 푼다. 

 (6) 정말 이해가 안 되거나 풀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다면 두꺼운 책에서 참고한다. 

  (7) 풀었던 문제를 다시 푼다. 


ㅋㅋㅋ 제가 정말 문제를 강조하죸ㅋㅋ

 색을 넣어 볼까요? ㅋㅋㅋㅋㅋ 문제만 8번 말하기~

그 이유는 이전에 출시되었던 문제들이 섞여서 그대로 다시 출시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당~ 

교재 선택은 그냥 집 근처 도서관에 구비된 책 중에서 가장 최근 것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용~

문제 풀이 위주, 내용 위주 이렇게 2개/

시간이 정말 촉박하신 분은 문제 풀이로만!

  지금 코로나로 인해서 필기시험이 취소되고 있는데요.. 

ㅜ 개인적으로 그 긴 기간 동안 필기 공부를 하시는 것보다는 실기를 먼저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메이크업 필기뿐만 아니라 다른 미용 자격증에 해당합니다.

 

모두 코로나 조심하시고! 너무 우울해하지 않고 집에서 재정비 시간을 가지셨으면 합니당~ 찾아 주셔서 감사해요 

여러분들이 저의 글을 처음으로 읽어 주셨어요. 하뚜 하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