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국가자격증

헤어 국가자격 시험 꿀팁

by 백티처 2021. 8. 27.

헤어 국가자격증 시험에 대해 고민이 많으시죠?

오늘 제 경험을 통해 궁금한 부분을 최대한 풀어 드리도록 노력할게요!

 

출처) 큐넷

먼저 헤어 국가자격증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제 최종합격일자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제가 헤어 자격증을 취득한지 시간이 조금 흘러 사진이 별로 없어요ㅜ

이점 양해 부탁드려요

 

제 이력?을 말씀드리자면 저는 헤어시험을 2번만에 붙었고 헤어 모델을 3번 했습니다!

 

저는 시험을 전주와 서울에서 보았고 서울 시험장에서 붙었습니다!

 

 


제가 시험을 보기 전에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말씀 드릴게요!

1.  어느 지역에서 시험을 봐야 잘 붙을까?

2.  어떤 특징의 모델을 선택해야 하고  모델에게 모델비는 어느 정도 주는 것이 적합할까?

4.  오전 시험, 오후 시험 중 언제 보는 것이 좋을까?

5. 마네킹 머리는 적혀서 가는 것이 좋을까? 마른 상태로 가져가는 것이 좋을까?

6. 시험장에서 머리 길이는 어떻게 맞출까? 

7. 분무기에 물을 담아 갈까?

8. 4과제 염색 연습 시 앉아서 하는 것이 좋을까? 서서 하는 것이 좋을까?

9. 한 과제라도 시간 초과 시 불합격인가?

10. 시간 확인은 어떻게 하는 것인가?

11. 시험 전 밤을 새워서 연습하는 것이 좋을까? 컨디션 유지를 위해 푹 자는 것이 좋을까?

 

제가 헤어 시험을 응시하기 전 같이 학원에 다니셨던 분들이나 제가 궁금했던 것에 대해 

11가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1가지를 한 번에 올리면 너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나누어 제의 경험과 함께 정리하여 차례대로 업로드하겠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글을 선택하여 참고해 주세요!!

 

이 외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당~!